임산부 비타민 엽산제 꼭 먹어야 될까요? 네! 당연하죠.

Food Blog 섭이

·

2021. 3. 4. 21:1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엽산은 우리 몸을 만드는 유전자인 디엔에이를 합성하는 필요하고 태아의 신경 조직을 생성하는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임산부가 주로 복용한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으로 자연 임신은 어렵다고 했고 그로 인해
오랫동안 피임을 하지 않아도 아이 소식은 없었는데
갑자기 까꿍이가 찾아오니 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어요!

병원에서 "혹시 엽산제는 드시고 계신가요?" 묻는 순간
저는 "네? 그게 뭐예요." 라고 할 수밖에 없었어요.

(계획 임신이 아니라..하하)

인터넷에 찾아보면 다양한 임산부엽산제가
나오는데 저는 갑작스럽게 꼭 먹어야 한다니
알아볼 새도 없이 그냥 산부인과 제품을 선택했어요.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았어요.
2개월 28,000원
그 날 총초음파까지 36,000원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실제로 임신 전에 엽산제를 먹으면 신경관 결손증 빈도를

무려 85%까지 떨어뜨릴 있다는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조금만 예민하고 계획적인 엄마였으면 저는 무조건
구매한 후에 임신을 준비했을 거예요!!

임산부엽산제는 임신 준비기에 먹으면 베스트!
그리고 임신 초기에 즉, 3개월까지는 먹어야 해요.

1일 1회 2 정이라고 적혀있는데 저는 제대로
읽지 않아서 1회 2회 1정 먹어서 까먹고 넘긴 적도
있는데 한국말은 꼭 끝까지 읽어보셔야 해요!

아직은 초기라서 먹는 것이 한정적이지만
중기로 넘어가면 철분제로 교체해야 하며 아이의
두뇌 발달을 위해 오메가 3까지 먹어주면 좋다고 해요!

19세~49세 임산부 기준이라고 합니다^^

이제 6~8주에 아이 심장 뛰는 것을 확인하면
기초적인 산전검사도 들어가요.
저도 아직은 5주 차라 다음 주가 몹시 기대된답니다:)

주변에 아이를 가지신 분이 있다면
(지극적인 내 생각) 선물을 받게 되면
기분이 너~~~ 무 좋을 것 같아요^^
소중한 사람일수록 더 챙겨줘야겠죠?

임산부엽산제 닥터 맘스는 크기도 적당하여
목구멍으로 잘 넘어가는 편이랍니다.
그 외에 특별한 맛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지금 이 시기 엄마들은 혼란스러울 거예요~
저와 함께 하나둘씩 풀어나가 보아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