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출산가방 리스트 소개해드릴게요.

Food Blog 섭이

·

2021. 8. 17. 18:39

반응형
SMALL

저는 자궁경부가 짧아서 조산기가 심해요.

그리고 28주 차가 되어버리니 와 내 몸이 내 몸이 아니에요.

배가 조금 있으면 터질 것 같거든요.

그래서 남들보다 조금 빨리 출산가방을 싸 보도록 했어요.

며칠 동안 연구하다가 꼭 필요한 출산가방 리스트 목록

조심스럽게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진과는 무관한 설명이 있을 수도 있어요.

일단 조리원에서 요구하는 것 위주로 챙겼어요:)

아직 제왕을 할지 자연을 할지 의사와 깊은 대화를 하지

않은 상태라 조리원 위주의 출산 가방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아기용품

손수건 10장 / 모자 1 / 양말 1 / 물티슈 1

산모용품

속옷 / 수건 5장~7장 / 낙상 방지 실내화 / 세면용품

수유패드 / 기초화장품 / 양말 / 머그컵 / 비누

남편은 남편 필요한 거 챙겨주세요:)

 

 

저는 꼭 필요한 출산가방 리스트를 살펴보며

드라이기 / 빗 / 아기 속싸개 / 아기 옷 / 충전기

그리고 퇴원할 때 입을 편한 옷 한 벌 그리고 제왕을 한다면

빨대가 필수라고 해서 구부러지는 빨대까지 준비했어요.

그 외 렌즈도 한번 끼고 싶어서 챙겨보았습니다. (일회용으로..)

이제 앞으로 한 달 렌즈는 저에게 무의미해질 것 같네요.

아기 낳기 전에 체험단으로 일회용 렌즈나 왕창 받아야겠다^_^

 

 

보통 24인치에 많이 챙긴다고 하는데 어차피 다

꺼내보지도 않는다고 해서 저는 그냥 18인치에 챙겼어요:)

확장형이라 뭔가 많이 들어가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주변 언니들 한테 물어보니깐 오로가 많이 나와서

숏타입보다는 미디 이상의 것들이 필요하데요.

충격적이라고 할 수 있었던 건.. 팬티 위에 산모 패드를

착용한다고 하네요 ㅠㅠ(그곳은 향남 해피 본 산부인과)

 

 

아 그리고 물티슈는 두 가지를 챙기시길 바라요.

마이비데나 여성 청결티슈로 닦아줘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오로가 생리보다 양도 많고 냄새도 심해서

일반 물티슈로 닦았을 때 커버가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꼭 챙기라고 하더라고요.. 오로는 출산 후 약.. 한 달 이상

겪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출산가방 리스트에 들어가는 것 중

필수라고 생각하는 거.. 마스크

마스크 없으면 요즘 접촉 안 되는 거 다들 아시죠?

생각해보니 다른 건 못 챙겨도 마스크는 무조건 챙겨야 할 듯..

우리 아가는 처음 보는 엄마 아빠의 얼굴에

하얀 또는 검은 마스크가 써져 있겠어요 ㅠㅠ 마음 아파라..

 

 

그리고 저는 입는 생리대와 맘스 안심 팬티까지!

조리원 들어가면 오로가 많이 줄어서 중형 생리대를

많이 착용하신다고 하는데 일단 챙기긴 했지만 저는

아마도 입고 다닐 것 같아요~ 임신 전부터 입는 생리대만

주야장천 사용했기 때문이죠:)

이제 약 두 달 하고 일주일 정도면 아가 만날 것 같아요.

조산기 때문에 불안 불안한데 우리 아가는 잘 버텨주길~

이번 주에 얼마나 컸는지 궁금하네요^_^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