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8주 초음파 및 피고임으로 인한 하혈로 질정 사용하다

Food Blog 섭이

·

2021. 3. 22. 13:38

반응형
SMALL

임신 8주 초음파 및 피고임으로 인한 하혈

그리고 처음 사용해보는 질정

 

엄마라는 존재가 이렇게 힘들고 어렵다고 생각을

한 적이 없었어요.

제가 한 동안 육아 글을 쓰지 못하였던 것은 피고임으로

인한 하혈이 심해서 말로만 듣던 눕눕을 했었거든요.

유산 방지 주사부터 시작해서 저번 주는 내내 지옥과 천국을

왔다 갔다 하면서 보냈답니다 ㅠㅠ 참 쉽지 않아요:)

 

 

 

피고임으로 인한 하혈이 위험한 이유는 뭘까요?

 

초기에는 훨씬 위험할 수밖에 없다고 해요.

워낙 약한 상태라 하혈을 하면서 아기집도 같이

흘러나오게 되면 계류유산 즉 자연유산이 되어버리는 거죠.

10주 이내에 그런 경우가 가~~ 장 많이 일어난다고 해요.

 

그것도 7~9주 사이에 임산부 전체 유산율을 따지면 50%

넘는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저도 엄마가 되었다 보니 여기저기 많이 알아봐요!

 

 

 

정확히 8주차 초음파와 피고임으로 인한 하혈로

질정을 처방받은 건 아니고요:)

살짝 전이었는데~ 그날도 어김없이 돌 주사는 기본이었고

질정까지 받아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얼마나 눈물이 나던지.. 그래도 애기는 잘 크고 있다니

제가 조금 더 힘을 내면 된다고 믿었습니다.

맘 카페에도 하소연해보고 눕눕을 3일 정도 한 결과

그래도 피는 멈추지 않고 생리하는 것만큼 나오더라고요.

그렇게 급하게 병원을 내진하였는데

다행히도 피고임이 거의 사라져 간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는 이제 3일만 더 넣으면 될 것 같아요.

갈색 혈이 조금 보이기는 하는데 이 정도쯤이야..

10주 때 까지는 남편이 열과 성의를 다해

집안일을 도와주기로 했으니 애기만 잘 크면 된답니다.

 

 

저처럼 젤 네일을 하신 분들은 되도록이면

플런저를 사용하시라고 해요~

사용 설명법을 올려두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임신 8주 피고임으로 인한 하혈뿐 아니라 전에

유산을 경험하셨던 분들도 질정을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아기는 생각보다 강하다고 해요:)

그러니깐 엄마가 더 파이팅해주면 된다는 점~

 

 

주말에 긴급으로 찾아간 터라 담당 의사 선생님이

안 계셔서 초음파 보는 방식이 조금 달랐어요~

심장박동수는 163~165 bpm 정상적으로 잘 크고 있네요!

이제 일주일 후에 방문하면 더 자라 있겠죠?

까꿍아 얼른 만나는 날을 기다리고 있을게~ 건강하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