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남 설렁탕 30년 전통의 서울깍두기 다녀온 후기

Food Blog 섭이

·

2021. 5. 29. 16:22

반응형
SMALL

어제 하루 종일 혼자서 청첩장 내용 넣고 모바일

대강 만들고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글을 쓸 시간이 없었네요:)

신랑이 청년 마이스터가 3개월에 한 번씩 들어오는데

드디어 어제 들어와서 오늘 장을 보러 발안에 나왔답니다.

향남 설렁탕으로 유명한 30년 전통의 서울 깍두기 후기 시작합니다!

 

 

원래는 24시간 영업이 가능했는데 요즘은

안 되는 걸로 알아요~ 대신 아침 일찍 6시부터 식사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발안 화성시 보건소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교통편도 좋고

주차장도 넓어서 차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향남 설렁탕 솔직히 비싸고 8000원? 정도 생각을 했는데

메뉴판을 보니 서울깍두기가 생각보다 저렴한 곳은 아니었어요.

그런데 말입니다. 설렁탕 집에서 왜 전부 다들 우거지 갈비탕을

주문하는데 저희도 뭔가에 홀린 듯 우거지 갈비탕을 시켰어요.

가격은 9,000원 백반집 갈 걸 살짝 후회를 하기도 했지만

발안 지나다닐 때마다 신랑한테 먹고 싶다고 졸랐으니 먹어야죠!

 

 

김치랑 깍두기만 맛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

국밥에는 역시 빠질 수 없는 친구들이죠?

김치는 정말 새로 담근 그런 맛이 나서 너무 좋았어요^^

근데 깍두기는 새콤한 것이 솔직히 말씀드리면

그렇게 제 취향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향남 설렁탕 서울깍두기는 금방 금방 음식이 나와요.

한참 배가 고플 12시 30분이었어가지고 군침이 돌아요~

진한 국물 위에 콩나물 그리고 청양 고추까지 담겨 있네요!

신랑이 국물 한 숟가락 떠먹어보니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딱 해장하기 좋은 그런 맛.

저는 도대체 언니 술 마시고 해장을 할까요..^_^

정말 애기 어느 정도 자리 잡히면 술 한잔 하고 뻗고 싶어요~

그래도 결혼식 끝나면 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신혼여행이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는 해보려고 합니다!

 

 

사장님 갈비만 넣어주셔서 너무 감사하지만

고기 조금만 더 넣어주시면 더 행복할 것 같아요!

9천 원 치고는 양이 조금 별로잖아요.. 힝

근데 맛있어서 중독성이 오지고 지리고 레리꼬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점에 감사합니다.

이렇게 든든하게 한 끼 식사 마무리하였답니다~

향남에서 설렁탕 먹고 이제 수원 가서 돼지갈비찜 먹을

준비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기도할게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