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신고서 작성방법 및 하는 곳 (저희는 향남읍행정복지센터에서 했어요!)

Food Blog 섭이

·

2021. 4. 5. 17:50

반응형
SMALL

2015년 6월 24일부터 시작한 연애가 끝이 나고

다시 부부로 태어난 201년 4월 5일.

향남읍행정복지센터에 가서 혼인신고하고 왔어요.

간단한 작성방법 및 하는 곳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결혼이 당연히 처음이라서 낯선 저희 부부입니다.

사실혼 관계는 꽤 오래전부터 이어왔는데 4월 5일에

하게 된 이유는 까꿍이가 이번 주에 10주를 맞이하는데

이제 안정기도 되었고 여러모로 엄마 아빠 될 준비가

확실히 필요하다고 해서 큰마음(?) 먹고 도장 찍으러 갔어요^^

 

 

일단 가서 작성하시면 생각보다 번거로워요.

그래서 혼인신고서작성방법 중 꼭 필요한 것은 가족관계 증명서

그리고 본(한자)이 생각보다 헷갈리더라고요.

본이란 김해 김이다. 뭐 경주 손 씨다. 이런 거 있죠? 그거예요.

 

그리고 혼인신고하는 곳은 동사무소 안됩니다!

그 위에 읍사무소나 구청 이상부터 가능해요.

향남은 작아서 읍사무소에 방문하지만 수원시 기준으로

각각 구청으로 가시면 될 거예요.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조금 더 까다로워요!

증인이랑 동의자를 한번 더 써줘야 된다고 해요.

하지만 저희는 다 큰 성인이니 그것까지는 필요 없어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저희가 부부가 된다는 것을

증명해줄 증인 2명의 인적사항은 꼭 필요하답니다:)

처리 기간은 4~5일 정도가 걸린다고 해요.

문자로 보통 넣어주는데 향남은 알아서 찾아봐야 됩니다..

 

 

네 대기자 51명 실화인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월요일은 조금 피해서 방문해주셔야 될 것 같아요.

향남읍행정복지센터에서 하는 업무를 종합경기장에서

나누어서 하니 확인 한 번 꼭 해보세요!

이럴 줄 알았음 여기 와서 혼인신고작성해도 괜찮을 거예요.

총 대기시간 1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ㅠㅠ

 

 

앞에 쉼터와 카페가 있어서 기다리기 지루하시면

그냥 식사를 하고 오셔도 될 듯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렴한 가격에 카페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저 영롱한

음료는 고구마라테입니다.

 

 

혼인신고서 작성법 중 중요한 꿀 tip! 이 하나 더 있어요.

지금 살고 있는 주소를 기입하면 안 되고 무조건 민증에

적혀있는 주소만 적어주셔야 된답니다.

저희도 그래서 다시 재수정해서 혼인 신고 올렸답니다!

 

 

제 친구들 중에 2번 째로 유부 계열에 들어갔네요.

그리고 엄마가 된 건 처음이랍니다 ㅋㅋㅋ

아직 임밍아웃을 하지 않았는데 이제 1차 기형아 검사

끝나거나 성별 나오면 밝힐 예정입니다^^

그럼 이번 한주도 파이팅하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