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8주 증상 및 태아는 어떤 상태일까요?

Food Blog 섭이

·

2021. 8. 10. 16:39

반응형
SMALL

이제 드디어 임신 28주.. 후 임신 말기에

접어들었답니다~ 저에게는 이제 2달 반 정도의 시간이 있고

조금 자유를 가지고 움직일 수 있는 시간은 2달도 남지

않았다는 현실이 가까워지고 있어요:)

오늘은 임신 28주 증상 및 우리 태아는 어떤 상태로

자라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봅시다!

 

 

27주 차 까지 보이지 않던 머리카락이 나왔습니다.

제가 11월 2일이 예정이라 84일이 남았다고 하는데..

아이 성장속도는 10월 28일 출산 예정 / 날짜상으로는

10월 24일이 출산 예정이라서 아마 10월이 지나가기 전에

애기가 뿅 하고 나올 것 같아요.. 그러니 80일 정도의 시간뿐이

남았다고 얘기하는 거라고요 ㅠㅠ

 

 

27주에는 양배추였는데 이제는 큰 배추가 되었어요.

우리 아가들은 성인과 동일하게 꿈을 꾸고 있을 가능성이

높고 잠에서 깨면 가끔씩 메롱 하는 모습도 보인다고 해요.

시간에 맞춰 초음파를 보면 확인할 수도 있지만

태동하는 동영상 찍는 만큼이나 쉽지 않은 미션이긴 하겠죠..?

이제는 우리 아가가 1kg가 무조건 넘어야 된답니다!

 

 

임신 28주 증상을 알아보기 전에 우리 태아는

뇌 발달이 정교하게 일어나서 뇌에 다양한 방법으로

자극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엄마는 또 무엇을 해야 하는가..

요즘은 알파 생성에 좋은 태교 음악을 들려주고

이렇게 글을 쓰면서 보내고 있는데 책 읽고.. 뭐 하고 그러는

태교는 솔직히 몸도 안 따라주고 스트레스받아서 하기 싫어요.

아무래도 엄마 마음이 편한 게 최고 아닐까 싶습니다^_^

이것은 바로 엄마가 스스로를 위로하는 말이겠지만요 ㅋㅋ

 

 

25주~ 26주 사이에 배뭉침에 비하면 저는 오히려

지금은 배뭉침이 있는 것도 아니더라고요.

임신 28주부터는 아가들이 조산 조산 확률도 높아져요

왜냐하면 이제 밖에 나와도 살아갈 준비가 어느 정도 되기 때문이죠.

그래도 아직은 안된다는 거!!

담당 선생님이 짧은 자궁 경부 때문에 못해도 34주까지는 버텨보자고

하셨는데 말기 돼갈수록 오히려 안정감 찾는 것 같아요!

 

 

뭐 건망증은 기본이고 저 같은 경우에는 배가

앞으로 많이 나와서 정말 밥을 조금만 평소보다

먹게 된다면 배가 아파서 눕거나 일어나면 잘 걷지도 못해서

얼마나 괴로운지 모르겠어요.. 이래서 조금씩 자주 먹으라는데

솔직히 집에 있으면서 혼자 그렇게 챙겨 먹기 쉽지 않아요 ㅠㅠ

백일해는 28~31주 전에 맞아야 제일 좋다고 하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8월 달안에 신랑이랑 함께 백일해 맞으러 가려고요.

아가와 자주 접촉하는 사람은 필수랍니다:)

 

 

임신 28주 증상은 점점 잔인해지고 있죠..?

저는 이제 2주에 한 번씩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야 된답니다.

이제 임신 말기로 접어들었기 때문이죠.

아이가 작으신 엄마들은 좋은 음식 골고루 먹으면서

얼른 아기 키우시는 거 추천드려요.

제 목표는 32주까지 2킬로 만들기입니다~ 다음 주에 가는데

그때는 더 커있는 우리 아가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LIST